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지난 8월 삼성동 코엑스에서 폐막된 이번 박람회에는 ‘제13회 친환경 유기농산물 품평회’에서 수상한 제품 등 국가에서 인정한 최고의 친환경 농산물과 유기가공식품 등이 전시됐다.
특히 20개국의 바이어가 초청된 이번 박람회에 ‘네추럴 코어’의 전시는 국내외적으로 국내 반려동물 식품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반려동물 유기농 식품 전문업체인 (주)내추럴펫(대표 이진혁)에서 생산하는 ‘네츄럴 코어’는 USDA, ECOCERT 마크(용어 설명 참조)를 동시 사용하는 국내 유일의 반려 동물 유기농 식품으로, 사람의 먹거리보다 더 유기농인 것으로 유명하다.
‘네츄럴 코어’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유기농, 무항생제, Non-GMO(유전자 변형물질) 등 엄선된 휴먼그레이드 원료를 사용하며, 식품가공 전문가들이 식품가공기술을 접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 원료 특성에 맞는 선가공 처리와 3중 코팅 방식의 생산 방법과 낱개로 개별포장과 제조일로부터 1일 이내에 공급을 원칙으로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국내 업체로는 처음으로 러시아에 약 4,000만원어치의 제품을 수출한 내츄펫은 그동안 반려동물 식품 후진국으로 취급 하던 세계인의 생각을 바꾼 것뿐 아니라 식품 수입국에서 수출국으로 전환시켰다.
용어 설명
USDA(United States Department of Agriculture, 미국 농무부) 마크 : 미국 농무부에서 관리, 감독하며 식품, 직물, 화장품, 일반의약품 등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인체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염료, 향료, 실리콘, 파라핀류 등 화학 성분을 일절도 용납하지 않으며 구성 원료의 95% 이상이 유기농 성분을 사용해야 한다. 특히 방부제는 천연 원료로 만든 것을 사용해야 하며, 반드시 라벨에 관련 성분을 표기해야 한다.
ECO CERT(에코서트) 마크 : 국내에 유기농 바람이 불면서 가장 많이 알려진 마크. 특히 화장품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마크로 프랑스 유기농 인증 기관으로 유럽을 대표한다. 10% 이상의 유기농 성분을 함유할 것, 95% 이상의 천연 성분을 함유할 것, 화학 성분을 사용하지 말 것이 기준이다. ‘내추럴(유기농 성분 5%)’과 ‘오가닉(유기농 성분 10%)’으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