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반려동물 축제인 ‘경기 펫 페스티벌’이 오는 22일(토요일) 성남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반려동물문화정착 및 유기견 없는 도시를 만들기 위한 것으로 경기도와 성남시 그리고 사단법인 ‘유기견 없는 도시’가 주최가 되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애견 건강달리기대회, 대한민국 진돗개 챔피언쉽, 그루밍 아트 콘테스트, 기타 유기견 입양 캠페인 등 펼칠 계획이다. 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보호자(주인)와 반려견이 함께 70m를 달리는 애견견강달리기 대회가 열린다.
그밖에 사단법인 한국그루머 협회가 주관하는 애견미용사의 전문기술인력양성과 애견미용사의 올바른 위상 정립을 위한 그루밍 아트 컨테스트가 펼쳐진다.
대회 참가자 및 관람객을 위한 부대행사로 무료훈련상담, 무료건강상담, 무료미용, 스포츠독쇼 및 진돗개 도그쇼등 반려동물대축제에 걸맞게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사료,간식,용품등의 업체들이 참가한다.
개회식에는 김문수도지사, 이재명시장 및 지역인사들과 동물보호단체장등 참석할 예정이며
이번 대회는 (주)엔비즈가 총괄기획하고 사단법인 유기견 없는 도시가 대회운영을 맡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