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제주서부경찰서는 남의 집에 들어가 애완견을 훔쳐 달아나다 주인에게 발각되자 애완견 주인을 폭행한 혐의(절도 및 준강도) 등으로 A(17)군을 구속했다고 최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군은 지난 22일 오후 5시30분께 제주시 애월읍 B(45)씨의 집에 들어가 말라뮤트와 허스키 등 시가 190만원 상당의 애완견 2마리를 훔쳐 달아나다 B씨에게 발각되자 B씨를 발로 차는 등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A군은 지난달 28일 오전 2시10분께 제주시 화북동 모 마트 출입문을 부수고 들어가 현금 52만원을 훔치는 등 총 9회에 걸쳐 마트, 식당, 미용실 등에서 97만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은 A군을 상대로 여죄를 조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