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마이펫뉴스=김진성 ]
LG전자의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에어로캣타워'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2025 최고의 발명품'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타임은 올해 최고의 발명품으로 에어로캣타워를 선정하고 "세련되고 공간을 절약하는 에어로캣타워는 반려묘와 인간 모두에 이점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에어로캣타워는 공기청정기와 캣타워를 결합한 가전으로, 반려묘의 휴식 공간과 실내 공기 관리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반려묘가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돔 형태의 좌석 구조를 적용했고, 좌석에는 온열 기능이 탑재됐다. 체중 측정 기능이 있어 실시간으로 반려묘의 체중 변화를 확인하고 추이를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는 에어로캣타워 외에도 블루투스 스피커가 결합된 '에어로스피커', 테이블 형태의 '에어로퍼니처' 등 상단 모듈만 교체해 사용할 수 있는 에어로시리즈를 선보였다.
LG전자 관계자는 "에어로캣타워는 반려묘와 보호자의 공존 공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제품"이라며 "생활의 편리함과 감성적인 만족을 동시에 제공하는 LG전자만의 혁신 기술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