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GS더프레시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GS더프레시와 함께 설 선물세트 예약을 진행한다.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오는 9일까지 예약하면 설 연휴 직전인 13일이나 14일에 예약자가 지정한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설 연휴에 별미로 즐기기 좋은 간편식부터 명절 음식 장만에 필요한 달걀과 메추리알까지 활용도 높은 상품들을 집에서 가까운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먼저 냉장 제품으로는 ‘하림 닭먹고 알먹고 세트’가 있다. 손질된 닭고기와 특제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편리한 냉장 밀키트 3종(
개를 자주 목욕시키면 피부의 보호층과 털의 지방 성분을 제거시켜 털에 윤기가 없어지고 방수 효과도 떨어진다.
실내에 키우는 개는 여름철엔 일주일에 한 번, 겨울엔 열흘에 한 번 정도 목욕시키는 것이 좋다. 집 밖에서 키우는 개는 여름엔 2주에 한 번, 겨울엔 한 달에 한 번 목욕시키면 된다.
물 온도는 섭씨 35~38도로 따뜻하게 맞추면 된다. 임신한 개나 나이가 든 개에게는 미지근한 물이 좋다. 목욕 뒤에는 드라이를 이용해 속털까지 말려주는 것이 좋다.
귓속 털을 방치하면 분비물이 털에 붙어 악취를 내거나 세균에 감염될 수 있다. 이때 기구를 사용해 귓속 털을 뽑아내면 된다.
항문 주위에는 배변의 찌꺼기나 기생충 알이 붙어 있어서 평소 청결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식으로 인해 부드러운 변을 누거나 설사를 했을 땐 항문 주위를 미지근한 물로 씻어준 뒤 드라이로 말린다.
진드기가 유발하는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려면 야외활동을 한 뒤 목욕을 시키고 털에 붙은 진드기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까만 콩같이 생긴 진드기를 발견하면 핀셋으로 떼어내는 것이 좋다.
6월 말부터 8월까지는 '프론트라인' 등 외부 진드기를 없애주는 구제제를 매달 한 번씩 발라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