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GS더프레시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GS더프레시와 함께 설 선물세트 예약을 진행한다.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오는 9일까지 예약하면 설 연휴 직전인 13일이나 14일에 예약자가 지정한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설 연휴에 별미로 즐기기 좋은 간편식부터 명절 음식 장만에 필요한 달걀과 메추리알까지 활용도 높은 상품들을 집에서 가까운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먼저 냉장 제품으로는 ‘하림 닭먹고 알먹고 세트’가 있다. 손질된 닭고기와 특제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편리한 냉장 밀키트 3종(
중앙119구조단(단장 김일수)은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전국 시·도 인명구조견 22두에 대하여 정기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인명구조견 정기 교육훈련은 2011년 4월부터 중앙119구조단이 국가 차원에서 인명구조견을 양성하기 시작한 이후 연 4회 분기별로 전국 시․도 운용자 및 인명구조견의 수준유지, 기술향상을 위해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주요 훈련과정은 매분기 마다 현장출동 상황 및 내용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대처방안을 토의하며 실종자 또는 생존자 수색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인명구조견 운용정보 공유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최근 이러한 정기 교육훈련을 통한 인명구조견 운용능력의 향상으로 지난 5월 중 3건의 실종자를 구조하는 성과로 나타났다.
이중 2건은 중앙119구조단에서 5월 23일 충남 천안 관할경찰이 5일간 수색하였으나 발견하지 못하자, 충남소방본부의 요청으로 구조견 수색팀이 출동하여 마을 인근야산에서 수색시작 3시간 만에 발견(사망)하였고,
5월 22일 충북 충주에서 발생한 실종자 수색도 3일간 수색하였으나 발견하지 못하여, 인명구조견의 수색 시작 2시간 만에 발견(사망)하였다. 특히, 부산특수구조단에서는 5월 5일 수색 3시간 만에 실종자(생존자)를 극적 구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이번 2분기 정기 교육훈련에는 IRO(세계구조견협회) 국제 심사관 Rudolf Haak(네델란드)를 초청하여 상위등급 인증심사는 물론 구조견의 사역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강도 높은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중앙 119구조단은 앞으로 현장, 구조 활동 위주의 실전 교육을 통해 시․도 인명구조견 및 핸들러의 수색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