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반려동물 관련 포털 사이트 ‘펫슬랩' 오픈
  • 이소영 기자
  • 등록 2015-08-04 11:46:25
  • 수정 2015-08-04 11:47:15
기사수정

   
 
반려동물 관련 포털 사이트 ‘펫슬랩(www.petxlab.com)이 3일 정식 오픈했다.

‘사랑을 연구합니다’라는 모토로 설립된 ‘펫슬랩(대표 김예성)’은 ‘펫플(Petple,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커뮤니티 콘텐츠 기반을 목표로 설립했다.

‘펫슬랩’은 반려동물 관련해 이해하기 어려운 전문 정보를 누구나 읽기 쉬운 내용으로 만들어 국내 반려동물 시장 및 인식의 상향평준화를 이루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펫슬랩’은 건강, 트레이닝 등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국내외 뉴스를 알려주는 ‘뉴스 콘텐츠’, 반려동물 자랑하기, 무료 나눔, 정보 나눔, 찾아주세요, 반려동물 입양 등 펫플들의 상호교환적인 활동이 주축이 되는 ‘커뮤니티 콘텐츠’, 사료, 간식, 패션용품 등을 판매하는 ‘샵 콘텐츠’, 유저들의 반려동물을 매일 관리할 수 있는 ‘다이어리 콘텐츠’ 등으로 구성된다.

사이트 가입 시 펫플은 자신의 반려동물에 관한 기본 정보를 기입, 이후 매일 다이어리 형식으로 기록을 남길 수 있다. ‘펫슬랩’은 이 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해 건강, 미용, 훈련, 식품(사료) 등 다양한 정보를 시기적절하게 알려준다.

‘펫슬랩’의 김예성 대표는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믿을 수 있는 정보의 부족함을 직접 체감한 경험이 있다”며 “펫플은 물론 논펫플(non-petple)들까지 믿고 찾을 수 있는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해 반려동물 시장에 대한 범사회적인 관심이 일어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펫슬랩’은 현재 웹페이지 내의 다양한 서비스를 유동적으로 적용시킬 수 있는 모바일 버전을 개발 중에 있으며, 모바일 버전 론칭은 내년 중순 예정이다.
 

0
마이펫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