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GS더프레시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GS더프레시와 함께 설 선물세트 예약을 진행한다.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오는 9일까지 예약하면 설 연휴 직전인 13일이나 14일에 예약자가 지정한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설 연휴에 별미로 즐기기 좋은 간편식부터 명절 음식 장만에 필요한 달걀과 메추리알까지 활용도 높은 상품들을 집에서 가까운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먼저 냉장 제품으로는 ‘하림 닭먹고 알먹고 세트’가 있다. 손질된 닭고기와 특제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편리한 냉장 밀키트 3종(
![]() |
||
최근 스웨덴 웁살라 대학 연구팀은 강아지와 함께 생활하는 어린이는 일반 어린이보다 천식에 걸릴 위험이 15%나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스웨덴에서 진행된 기존 9개 연구 결과를 비교 분석, 이같은 결론을 도출했다. 이들 9개 연구의 연구대상인 어린이는 도합 1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연구팀은 자료를 토대로 강아지를 기르는 어린이가 강아지를 기르지 않는 어린이보다 천식의 걸리는 빈도가 15%나 낮은 것을 발견했다. 이번 조사에는 100만 명에 달하는 어린이가 참여했기 때문에 일반화하는데 무리가 없다는 설명이다.
다만 강아지를 기르는 것에서 어떤 부분이 천식 발병률을 낮추는지에 대해서는 규명하지 못한 상태다. 연구팀은 강아지를 기르면 알레르기 유발 항원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정했다. 또 강아지를 기르면 대인관계도 좋아지고 적극적인 생활태도를 갖게 된다는 점도 발견했다.
강아지 외에도 농장에서 기르는 여러 동물도 천식 발병을 낮춘다는 과거 연구도 있다.
한편 이번 연구결과는 미국 의학협회저널(JAMA) 소아과학에 게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