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GS더프레시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GS더프레시와 함께 설 선물세트 예약을 진행한다.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오는 9일까지 예약하면 설 연휴 직전인 13일이나 14일에 예약자가 지정한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설 연휴에 별미로 즐기기 좋은 간편식부터 명절 음식 장만에 필요한 달걀과 메추리알까지 활용도 높은 상품들을 집에서 가까운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먼저 냉장 제품으로는 ‘하림 닭먹고 알먹고 세트’가 있다. 손질된 닭고기와 특제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편리한 냉장 밀키트 3종(
![]() |
||
제1야전군사령부는 최근 진돗개 ‘파도’(수컷·26개월)와 ‘용필’(수컷·30개월)이가 군견 임무를 맡게 된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해 2월부터 강원도 춘천 군견교육대에서 사회화 훈련과 주특기 양성훈련 등을 무사히 통과한 뒤 최근 군견 등록을 마쳤다.
냄새를 잘 맡는 파도는 탐지견, 몸놀림이 빠른 용필은 추적견으로 각각 활동하게 된다. 파도는 최근 열린 제5회 관세청장배 탐지견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진돗개는 충성심이 강하다 보니 주인(군견병)이 바뀌면 통제가 쉽지 않다는 이유 때문에 그동안 군견 대상에서 제외돼 왔다. 그러던 중 전남 진도의 한 농장에서 “군견으로 키워달라”며 진돗개 35마리를 기증하면서 첫 시도가 이뤄졌다. 군 관계자는 “진돗개가 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렸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