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GS더프레시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GS더프레시와 함께 설 선물세트 예약을 진행한다.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오는 9일까지 예약하면 설 연휴 직전인 13일이나 14일에 예약자가 지정한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설 연휴에 별미로 즐기기 좋은 간편식부터 명절 음식 장만에 필요한 달걀과 메추리알까지 활용도 높은 상품들을 집에서 가까운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먼저 냉장 제품으로는 ‘하림 닭먹고 알먹고 세트’가 있다. 손질된 닭고기와 특제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편리한 냉장 밀키트 3종(
전북 원광대학교는 생명환경학부 김옥진 교수<사진> 연구팀이 치매 개선에 반려견이 주는 효과를 과학적으로 규명했다.
김옥진 교수와 대학원생들로 구성된 연구팀은 치매로 입원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반려견을 활용한 동물매개치료 프로그램을 2개월간 적용해 치매 환자의 인지기능 향상과 우울감 개선 및 삶의 질 향상 효과를 확인했다.
반려견이 주는 영향을 통해 치매 환자의 증상 개선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기 위한 김옥진 교수 연구팀의 활동은 K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인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오는 26일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원광대는 2007년 전국 최초로 보건보완의학대학원에 동물매개심리치료학과를 개설했으며, 그동안 반려견을 포함한 동물이 사람의 건강에 미치는 이점에 대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연구 결과들을 보고하고 있다.
김옥진 교수는 “원광대는 그동안 동물매개치료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유하고 있어 앞으로 더 큰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