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GS더프레시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GS더프레시와 함께 설 선물세트 예약을 진행한다.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오는 9일까지 예약하면 설 연휴 직전인 13일이나 14일에 예약자가 지정한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설 연휴에 별미로 즐기기 좋은 간편식부터 명절 음식 장만에 필요한 달걀과 메추리알까지 활용도 높은 상품들을 집에서 가까운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먼저 냉장 제품으로는 ‘하림 닭먹고 알먹고 세트’가 있다. 손질된 닭고기와 특제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편리한 냉장 밀키트 3종(
![]() |
||
이처럼 서양의학의 질병분석과 중의학의 체질분석을 융합한 식이요법 지침서 '내 몸에 꼭 맞는 동서양 음식궁합'이 출간됐다.
이 책은 '음식이 최고의 의사'라는 모토로 ▲음양 변화에 따른 계절별 식이요법 ▲음식을 활용한 디톡스(독소제거)요법 ▲유독식품 구별법 ▲죽 식이요법 ▲당뇨병 등 질환별 식이요법 등을 알기 쉽게 풀어냈다.
저자 왕샤오자이(王曉齋)는 6대(代) 의사 집안에서 태어난 식이요법 권위자로 현재 가업을 이어 호주에서 정·재계 인사와 유명 스타들의 치료와 건강관리를 돕고 있다.
저자는 먼저 자신의 몸을 알아야 식이요법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고 강조한다. 같은 음식이라도 누가 먹느냐에 따라 미식 또는 독약이 될 수 있다. 즉, 현재 몸 상태가 어떤지 따져보지도 않고 보약이나 동충하초, 인삼, 영양제 등을 챙겨 먹어봤자 모두 공염불이 될 가능성이 높다. 저자는 건강을 위해 먹은 음식이 오히려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강조한다.
왕샤오자이 지음/ 심지언 옮김, 정종호 감수/ 종문화사 출판/ 215쪽/ 1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