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문화교실”…1기 교육생 모집
  • 이소영 기자
  • 등록 2017-02-14 10:12:06
기사수정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도시민을 대상으로 연 4회 ‘동물매개치유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1회당 30명 선이다.

이번 문화교실은 사람과 정서적으로 유대감이 높은 ‘반려견과의 치유 활동’을 중심으로 ‘사람과 동물의 교감’, ‘동물의 언어 이해하기’, ‘동물복지’ 등 매 회마다 새로운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반려견과의 치유활동은 눈을 마주치고 이름을 부르는 가벼운 스킨십부터 빗질과 마사지, 산책 등을 통해 교감을 높여가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농촌진흥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반려동물 관련 연구의 개발과 보급내용을 소개하는 등 도시민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제1기 문화교실은 3월 11일 토요일에 시작하며, 2월 13일(월)부터 24일(금)까지 농촌진흥청 페이스북(www.facebook.com/rdakorea)을 통해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농촌진흥청 페이스북에 공지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확정된 교육생에게는 교육 일주일 전 개별적으로 전화 연락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 오형규 기술지원과장은 “이번 동물매개치유 문화교실은 동물이 사람에게 주는 치유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0
마이펫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