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옥션 .. "반려동물 상품 매출 전년대비 35% 증가"
  • 이소영 기자
  • 등록 2013-09-30 21:34:24
  • 수정 2013-09-30 21:35:32
기사수정

반려동물 관련 상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옥션은 반려동물 관련 카테고리 매출이 올해 들어 지난해보다 35% 이상 성장했다고 최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옥션의 반려동물 관련 인기상품을 조사한 결과 '반려동물 간식'이 10만개 이상 팔려 1위를 차지했고, '유기농 사료'가 2위, '반려동물 의류용품'과 '배변패드', '고양이 런치캔'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1인 가구,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인구가 1,000만 명을 육박하는 등 국민의 인식이 높아졌고, 반려동물 용품에 투자하는 사람이 늘어 관련 용품 소비가 점차 다양화, 고급화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인기 상품 1위를 차지한 '반려동물 간식'은 애견뿐만 아니라 애묘 등 다양한 종류의 반려동물 수요가 더해져 전년과 비교해 매출이 약 40% 증가했다.

이중 맛과 건강까지 업그레이드된 '수제간식' 같은 기간 70% 이상 증가하며 반려동물 간식이 프리미엄화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 다음으로 일반 사료보다 가격이 2배 정도 높은 '유기농 사료'가 8만개 판매되며 2위를 차지해 반려동물 상품군 중 건강식품 수요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려동물의 미용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애견한복 등 '의류용품'은 4만5,000개가 판매돼 3위를 차지했다.

보호자의 에티켓 준수 확산으로 외출 시 필수품목인 위생용품 중 하나인 '배변패드'가 4만개, 애묘족 수요 증가로 '고양이 런치캔'이 3만개가 판매됐다.

김아연 옥션 산업·문구팀장은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이 장난감처럼 만지며 즐기는 애완동물에서 가족의 한 구성원으로 변해 관련 카테고리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며 "특히, 단순 의식주에서 건강식품, 미용, 위생제품 등으로 다양해지고 고급화되고 있어, 이를 고려한 마케팅으로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0
마이펫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