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대표이사 장진혁)는 최근 한국동물매개심리치료학회(회장 김옥진)와 반려동물 산업 확대에 따른 동물매개 분야 전문가 양성 교육 과정 운영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 매개 심리, 행동 분야 전문가 양성에 필요한 전문 자격과 직무 및 보수 교육 등을 개발하고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반려동물교육원에서 정식 서비스하며, 자격 과정으로 동물매개심리상담사, 동물행동상담사를 우선 진행할 예정이다.
전문 자격으로 반려동물관리전문가, 펫코디전문가, 펫시터, 동물매개심리상담사, 동물행동상담사, 반려동물영양사, 반려동물이해능력검정 등을 시작으로 펫 산업 리더를 위한 펫 CEO 과정, 창업·취업자를 위한 펫 비즈니스(동물병원, 분양샵, 학교(유치원), 기관, 사료, 제약, 건축(인테리어), 전자제품(공기청정기), 용품, 펫 호텔·리조트, 카페, 운송, 기타 서비스업 등) 등 관련 분야 전문 리더십, 직무·보수 교육 등을 진행한다. 또한 반려동물 산업에 특화된 맞춤 교육 과정을 지속 개발 중이다.
형설이엠제이 장진혁 대표이사는 "반려동물 산업 규모에 맞는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제 반려동물의 행동과 심리를 이해하고 실생활에 접목하는 과정은 필수가 됐으며, 이를 활용해 유아부터 노령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에 맞춘 다양한 교육 과정 개발도 시급하다"고 말했다.
동물매개심리치료학회 김옥진 회장은 "우리 곁에 오랜 시간 함께해 온 동물과 인간의 관계에서 반려동물은 이제 인간 생활의 일부"라며 "이제 우리가 반려동물에 대해 많이 배우고 반려동물을 통해 인간 생활의 윤택함은 물론 심리치료까지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