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GS더프레시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GS더프레시와 함께 설 선물세트 예약을 진행한다.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오는 9일까지 예약하면 설 연휴 직전인 13일이나 14일에 예약자가 지정한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설 연휴에 별미로 즐기기 좋은 간편식부터 명절 음식 장만에 필요한 달걀과 메추리알까지 활용도 높은 상품들을 집에서 가까운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먼저 냉장 제품으로는 ‘하림 닭먹고 알먹고 세트’가 있다. 손질된 닭고기와 특제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편리한 냉장 밀키트 3종(
![]() |
||
'자신의 이익을 효율적으로 추구하는 합리적 개인'으로 정의되는 '호모 에코노미쿠스'(경제인)는 애덤 스미스 이후 오랫동안 경제학자들이 설정한 인간상이다.
경제학자 중에서는 합리성보다 비합리성을, 개별적 효율성보다 사회적 필요성을, 경쟁과 이기심보다 협력과 이타성을 강조한 이들도 많았지만, 이런 목소리는 오랫동안 무시됐다. 단 하나의 경제인만 주도한 시장경제는 더욱더 사람을 돌보지 않는 냉혹한 질서로 뒤바뀌었다. 이 책은 이런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경제와 사회를 이해하기 위한 틀로서 다양한 경제학자들이 설정한 인간상에 대해 살펴본다.
저자는 마르크스, 슘페터, 케인스 등의 경제학에서 호모 에코노미쿠스에 맞서는 '사회적 인간'의 흐름을 정리하고, 행동경제학을 비롯한 최신 경제학 흐름을 살피며 호모 에코노미쿠스를 넘어설 대안적 인간형을 모색한다.
홍훈 저/ 추수밭/ 416쪽/ 1만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