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GS더프레시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GS더프레시와 함께 설 선물세트 예약을 진행한다.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오는 9일까지 예약하면 설 연휴 직전인 13일이나 14일에 예약자가 지정한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설 연휴에 별미로 즐기기 좋은 간편식부터 명절 음식 장만에 필요한 달걀과 메추리알까지 활용도 높은 상품들을 집에서 가까운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먼저 냉장 제품으로는 ‘하림 닭먹고 알먹고 세트’가 있다. 손질된 닭고기와 특제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편리한 냉장 밀키트 3종(
울산보건환경연구원 동물위생시험소는 ‘공원 모기의 심장사상충 감염도 조사’에서 지역 공원 모기 다수에서 심장사상충이 검출됐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조사는 2021년 6월에서 9월까지 울산지역 공원 4개소(태화강국가정원, 대왕암공원, 여천천산책로, 신불산국립공원)에서 채집한 모기를 대상으로 했다. 검사 결과, 4개소 중 3개소 모기에서 심장사상충이 검출됐다.
공원을 대상으로 조사를 했지만 최근 기후변화로 공원 외에도 모기의 서식 지역이 넓어지고 출현 시기도 길어지고 있는 만큼 반려동물이 모기에 물리지 않게 조심해야 된다.
특히 실외 사육견이 실내 사육견보다 심장사상충 감염률이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 만큼, 반려동물 야외 산책 시 모기와의 접촉 기회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심장사상충은 모기를 매개로 해 전염되는 기생충으로 개, 고양이, 여우, 늑대 등 다양한 포유동물에 기생한다.
일반적으로 모기 활동이 활발한 계절에 감염 가능성이 높지만, 체내에 감염된 후 유충이 자라는 기간이 있어 계절에 상관없이 연중 감염 사례가 나오고 있다.
동물위생시험소 관계자는 “반려동물 산책 시 모기 기피제 사용 등 반려동물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며 "혹시 모를 감염에 대비해 인근 동물병원을 방문해 심장사상충 예방약을 처방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