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GS더프레시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GS더프레시와 함께 설 선물세트 예약을 진행한다.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오는 9일까지 예약하면 설 연휴 직전인 13일이나 14일에 예약자가 지정한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설 연휴에 별미로 즐기기 좋은 간편식부터 명절 음식 장만에 필요한 달걀과 메추리알까지 활용도 높은 상품들을 집에서 가까운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먼저 냉장 제품으로는 ‘하림 닭먹고 알먹고 세트’가 있다. 손질된 닭고기와 특제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편리한 냉장 밀키트 3종(
![]() |
||
2017년 전문가들이 모여 기후변화 대처를 위해 꼭 필요한 대책 100가지를 추렸다. 200명이 넘는 연구원들의 수치 계산 결과, 1위는 다소 낯선 ‘냉매 관리’였다.
이들에 따르면 냉매를 분리하거나 파괴하는 것만으로 향후 30년 동안 897.4억t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막을 수 있다고 한다. 인류가 아무 생각 없이 사용한 프레온가스가 100년간 분해되지 않고 대기권에 머물며 적외선을 흡수하고 오존층을 파괴한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다.
프레온은 1995년에 생산이 금지됐지만, 2차 시장에서 여전히 거래되며 조금씩 대기로 흘러들고 있다. 클래식 자동차에 구식 냉매를 채우거나 옛날 트랙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겐 여전히 프레온가스가 매력적인 냉매이기 때문이다.
에어컨을 켜고 싶을 때마다 우리의 안락함 뒤에 다가올 것들을 왜 생각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에릭 딘 윌슨 저/ 정미진 역/ 서사원/ 3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