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새로운 파트너 롱샷과 함께한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 출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잘파세대를 위한 새로운 데일리 스니커즈 ‘이클립테인(ECLYPTAIN)’을 출시한다. ‘이클립테인’은 2000년대 초반 퍼포먼스 러닝화 디자인에 아디다스만의 기술력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로, 기능성과 미래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던 아디다스 러닝 철학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만의 독자적인 경량 폼 기술 ‘클라우드폼(CLOUDFOAM)’ 쿠셔닝을 적용해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 |
||
정부가 반려동물이 흔히 겪는 무릎뼈 안쪽 탈구, 외이염 등 100여개 질병의 진료비에 대해 부가가치세를 면제해준다.
정부는 27일 '2023년 세법개정안'을 발표하며 이같이 부가가치세법 시행령을 개정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동물병원에서는 반려동물 진료 시 질병 '예방' 목적으로 이뤄지는 예방접종, 중성화수술 등 일부 진료 항목을 제외하고는 부가가치세가 부과된다.
이번에 시행령이 개정되면 기존 질병 예방 목적 외에 '치료' 목적의 진료도 부가가치세를 면제받을 수 있게 된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이번 부가가치세 면제 조치는 반려동물 양육가구의 동물 진료비 부담 완화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2022년 기준 반려동물 양육 가구는 602만 가구에 달한다는 점이 고려됐다.
면세 대상으로 외이염, 결막염, 아토피성 피부염, 무릎뼈 안쪽 탈구 등 100여개 다빈도 진료 항목을 우선 선정한다.
반려동물 다빈도 질병의 진료용역 부가가치세 면제(기획재정부 제공)/뉴스1
기재부 관계자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동물병원 진료 빈도 조사, 수의업계·학계·전문가 논의를 통해 주요 다빈도 진료 항목을 도출했다"며 "이 중 100대 다빈도 진료 항목을 선정해 면세 대상에 포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정부는 100대 다빈도 진료 항목 우선 선정 이후 추후 진료 항목을 단계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