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GS더프레시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GS더프레시와 함께 설 선물세트 예약을 진행한다.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오는 9일까지 예약하면 설 연휴 직전인 13일이나 14일에 예약자가 지정한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설 연휴에 별미로 즐기기 좋은 간편식부터 명절 음식 장만에 필요한 달걀과 메추리알까지 활용도 높은 상품들을 집에서 가까운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먼저 냉장 제품으로는 ‘하림 닭먹고 알먹고 세트’가 있다. 손질된 닭고기와 특제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편리한 냉장 밀키트 3종(
![]() |
||
트럼프 2기가 시작됐다. 미중 갈등 심화로 미국의 기술 제재가 중국의 추격 동력을 얼마나 약화시킬 수 있을까.
책 '두 얼굴의 중국 경제'(솔과학)가 개정증보판으로 다시 나왔다.
이 책은 '피크 차이나'와 '차이나 쇼크'라는 상반된 관점을 중심으로 중국 경제 양면성을 조명한다. 피크 차이나는 중국 경제가 정점을 이미 찍어 국내총생산 규모가 미국을 추월하기는 힘들 만큼 약해진 모습을, 차이나 쇼크는 미국은 물론 세계 산업에 타격을 안길 만큼 갈수록 강해진 모습을 대변한다.
중국 경제학 박사 출신 언론인인 저자는 이 책에 저널리즘과 아카데믹 영역을 오가며 최신 중국 경제 파헤친다.
저자는 중국 경제 내부요인과 미중갈등이란 외부요인에서 오는 위험과 기회를 분석틀로 삼아 복잡한 문제를 정리했다.
저자는 한중 관계 역시 약한 중국이나 강한 중국 한쪽을 보기보다 달라진 중국의 모습으로 리셋돼야 한다고 본다.
자본재 국산화 등으로 대표되는 중국 홍색 공급망이 중국 국경을 넘어 세계화하는 추세임을 보여주고, 중국 자본에 대한 불편한 시각을 거두고 윈윈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개정증보판에 중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딥시크의 생성 AI 모델이 전 세계 AI 테크 업계에 충격을 가한 내용도 반영됐다.
오광진 저/ 솔과학/ 332쪽/ 2만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