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GS더프레시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GS더프레시와 함께 설 선물세트 예약을 진행한다.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오는 9일까지 예약하면 설 연휴 직전인 13일이나 14일에 예약자가 지정한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설 연휴에 별미로 즐기기 좋은 간편식부터 명절 음식 장만에 필요한 달걀과 메추리알까지 활용도 높은 상품들을 집에서 가까운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먼저 냉장 제품으로는 ‘하림 닭먹고 알먹고 세트’가 있다. 손질된 닭고기와 특제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편리한 냉장 밀키트 3종(
일본의 저명 성격심리학자인 저자는 책에서 '선과 악'의 도식적인 이분법을 거부하면서, '나쁜 성격'이 오히려 생존에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마키아벨리즘', '사이코패시', '나르시시즘', '사디즘', '악의' 등 5가지 나쁜 성격의 유형을 제시하고, 각 성격의 과학적 정의와 유전·환경적 기원, 인간관계 및 조직 내에서의 행동 양상 등을 분석한다.
'힘에 의한 지배'를 신봉하는 마키아벨리즘 유형의 사람들은 대인관계에서 감정이 결여돼 있고, 도덕이나 윤리에 전혀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반사회적 성향을 의미하는 사이코패시 유형의 사람은 계획 없이 즉흥적으로 행동하고, 원하는 것은 반드시 손에 넣으려고 노력한다.
또 주위 사람보다 능력이 뛰어난 나르시시즘 유형의 사람은 비판을 절대 수용하지 않고, 타인의 고통을 즐기는 사디즘 유형은 가학적인 상황을 즐긴다. 마지막 악의 유형은 타인을 괴롭히기 위해선 자신에 대한 위해도 서슴지 않는다고 저자는 설명한다.
저자는 이 같은 5가지 유형의 나쁜 성격이 현대의 직장 내 분위기와 밀접한 관련성을 보인다고 말한다. 이러한 성격의 직장인들은 높은 평판에 대한 기대와 치열한 경쟁, 낮은 자율성으로 특정 지어지는 현대의 직장에 누구보다 쉽게 적응하고, 성과를 내는 경우가 많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오시오 아쓰시 저/ 김현정 역/ 시그마북스/ 256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