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GS더프레시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GS더프레시와 함께 설 선물세트 예약을 진행한다.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오는 9일까지 예약하면 설 연휴 직전인 13일이나 14일에 예약자가 지정한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설 연휴에 별미로 즐기기 좋은 간편식부터 명절 음식 장만에 필요한 달걀과 메추리알까지 활용도 높은 상품들을 집에서 가까운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먼저 냉장 제품으로는 ‘하림 닭먹고 알먹고 세트’가 있다. 손질된 닭고기와 특제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편리한 냉장 밀키트 3종(
김옥진(D.V.M., Ph.D.)
원광대학교 애완동식물학과 교수
한국동물매개심리치료학회 회장
동물은 지구상에 인간 보다 먼저 존재하였고, 진화에 따라 인류가 지구상에 출현하면서 인간과 동물의 만남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인류는 목적에 따라서 동물을 길들여 사육하게 되었는데, 이를 축화 또는 가축화(domestication)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인류가 가장 먼저 길들여 함께 생활한 동물은 개라 할 수 있습니다. 기원전 1만 2천 년 전의 구석기 원시인들이 이미 개를 길들여 함께 생활한 것을 화석이나 여러 가지 유물을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개를 인류가 길들인 목적으로는 야생 동물의 공격으로부터 집을 지키거나 사냥에 도움을 주는 목적이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나, 흥미로운 화석으로는 구석기 원시인 무덤에서 온전한 개의 뼈가 발굴된 예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로부터 구석기 원시인들조차도 개와 교감을 나누며 함께 생활하는 반려동물로 여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는 인류의 사랑을 받으며 오랜 기간 동안 다양한 품종이 개발되어 오늘날 400종 이상의 다양한 형태의 품종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 벽화에서도 오늘날 반려동물로서 개와 같이 화려한 목줄을 하고 산책을 하는 이집트인들의 모습이 그려져 있을 정도로 반려동물로서 개의 역사는 인류의 역사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반려동물로 가장 대표적인 동물은 개와 고양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개는 가장 먼저 인류가 길들여 반려동물로 인간과 상호 교감이 가장 뛰어난 동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기원전 약 5,000 년 전에 가축화되었습니다. 인류가 정착생활을 하여 식량으로 곡물을 생산하면서 수확한 곡물창고에 쥐떼가 모여들자 쥐를 사냥하기 위해서 고양이를 창고지기로 활용하였고 이 후 왕실이나 귀족사회에서 애완동물로 사육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애완 고양이의 특징은 동작이 아름답고, 집안에서 기르기에 알맞고, 청결한 성격으로 애완동물로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고대 이집트 벽화 속에서 고양이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래 전부터 고양이는 인류와 함께 생활을 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날 고양이는 애완동물이 아닌 반려동물로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사람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반려동물들은 처음 사람들의 필요에 의해 실용적으로 야생동물로부터 길들여져 사람과 함께 살게 되었으나, 사람과 상호 교감이 지속적으로 발달하여 오늘날 가족과 같은 반려동물로 받아들여지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