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반려견과 가족에게 명품 음악을 들려준다는 기획으로 시작된 개나소나콘서트는 올해 9회째를 맞았다.
이날 오후 3시 부대행사를 시작으로 본 공연은 오후 6시 30분이다. 부대행사는 버스킹 공연, 간식레시피 만들기, 애견훈련 시범, 반려견 콘테스트 등이 펼쳐진다. 개그맨 이홍렬의 사회로 진행되는 공연은 필하모니안즈 서울 오케스트라(지휘 노태철)의 클래식 연주와 작곡가 겸 키보디스트 지현수가 비발디의 '사계'를 재해석한 연주를 선보인다.
마술사 백경렬도 함께 출연해 이색적인 무대를 마련한다. 개나소나콘서트의 백미인 깜짝 게스트 출연이 예정돼 있으며, 마지막 무대는 가수 전영록의 열정적인 무대로 장식된다.
공연의 기획과 연출을 맡은 개그맨 전유성 씨는 "올해도 다양한 부대행사와 예술무대가 관객들에게 한여름 밤의 소중한 추억과 감동을 안겨줄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