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하지만 많은 고양이들이 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아 만성탈수증을 앓고, 신부전증, 요로결석, 방광염 등 신장질환에 걸린 경우가 많다.
이러한 고양이의 특성을 반영해 수분 함량이 높은 간식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간식이 닭고기, 해산물 등의 원재료를 젤리 및 그레이비 소스와 함께 캔·파우치안에 담은 것들이다.
또한 작은 입자의 부드러운 크림·무스류 간식도 집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엔 건더기보다 육수 국물의 함량이 높은 수프 타입의 간식이 출시돼 고양이 음수량을 늘리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한국마즈(대표 강석)의 프리미엄 캣푸드 브랜드 '쉬바'는 지난해 9월 고양이 수프 간식 '쉬바 수제수프'를 선보였다.
'쉬바 수제수프'는 기존 습식 간식에 비해 육수의 비율이 높아 국물을 좋아하는 고양이들에게 특히 기호성이 높다.
깔끔하고 담백한 맑은 수프(참치와 엔초비, 참치와 게살과 새우)와 풍부한 맛의 진한 수프(참치 치어와 게맛살, 참치 닭가슴살과 게살) 등 2종류 4가지 맛이 있다.
1세 이상 고양이 전용으로, 성묘 1회 식사량 40g에 적합한 소량이 파우치 타입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