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반려동물 관련 산업 시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규모가 점점 커져 나가고 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관련 업체는 관람객과의 소통을 통해서 관련 제품 홍보의 기회로 삼을 수 있고 관람객은 새로운 트렌드와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 울산, 경남지역의 반려동물산업을 발전시키고 지역의 반려동물 수요자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시장의 트렌드를 제공함으로써 선진 반려문화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사료 및 간식, 의약품, 건강 보조제, 샴푸 및 미용 도구, 의류, 배변 패드, 장난감, 하우스, 펫시터 산업, 펫 운송, 레저산업, 동물장례(상조) 산업, IT 산업, 관상어 등 다양한 품목이 전시될 예정이며, 전시 이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제품 구매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를 관람객과 반려동물이 함께 참여 할 수 있게 구성 할 예정이다.
매년 약 2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본 박람회는 오는 10월 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등록 시 40% 할인 된 금액으로 관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