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반려동물 및 용품 종합박람회와 반려동물들의 큰 잔치인 ‘제15회 국제애완동물·용품박람회(코펫 2013, KOPET 2013)’가 오는 11월 0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양재동 에이티 센터(aT Center)에서 개최된다.
전시전문기획사인 ㈜더페어스가 주최 및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85여 개사에서 참가할 예정이다. 제1전시장에서는 (사)한국애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도그쇼, 훈련시범 및 미용대회 행사가 개최된다. 또 올해 코펫 2013에서 이번 행사에서는 관상어품평회, 관상어전시관, 파충류, 애완소동물, 조류 특별관, 및 토종민물고기 전시관도 새로이 마련됐다.
행사 첫째 날인 8일에는 국내 최초 한국도그요가협회 노나미 수의사가 진행하는 도그요가를 체험할 수 있다.
11월 10일에는 국내 최고의 고양이 단체인 KOCC에서 주최하는 ‘제 32회 TICA-KOCC CAT SHOW’가 세계로룸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또한 아크리스 동물의료센터 와 백산동물병원 의료진으로부터 제공되는 무료건강검진에 혜택을 코펫 2013에서 받아 보실 수 있다. 다양한 애완동물 문화를 선보이고 이채로운 부대행사를 진행하여 국내 최대, 최고의 애완동물 페스티발로 진행된다.
제2전시장에서는 11월 08일부터 10일까지 3일 동안 대한민국의 반려동물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업체들이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바이어 및 관람객을 맞이한다.
사료, 간식, 애견패션, 미용도구, 하우스, 액세서리, 동물약품, 관련설비 등 각종 애완용품 및 관련단체, 애완동물관련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대학, 쇼핑몰, 웹사이트 등이 참가하여 최고의 제품과 시설들을 선보이기 때문에 한국의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어느 단계까지에 와 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