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GS리테일의 자회사인 반려동물 종합 플랫폼 어바웃펫은 올해 들어 이달 26일까지 반려동물 수제 간식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14.7% 급증했다고 최근 밝혔다.
수제 간식은 일반 가공식품과 달리 사람이 먹을 수 있는 등급의 원료를 사용하고 사람 손으로 가공한 제품이다.
해당 기간 수제 간식 구매자의 71.2%는 20∼30대 여성 고객이었다.
젊은 층에서 유행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가 반려동물 간식 소비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GS리테일은 분석했다.
프리미엄 수제 간식 수요가 증가하면서 어바웃펫에서 취급하는 관련 상품 수도 2021년 142종에서 올해 상반기에는 421종으로 3배로 늘었다.
어바웃펫은 반려동물과 함께 본격적으로 야외 활동을 시작하는 시즌에 맞춰 이날부터 다음 달 4일까지 반려동물용 도시락세트, 피자, 김밥 등 간식류 18종을 최대 38% 할인 판매한다.
어바웃펫 관계자는 "반려동물이 소중한 가족 구성원으로 받아들여지면서 프리미엄 상품 소비도 늘고 있다"며 "1천만 반려동물 가구의 가치 소비 실현을 위해 지속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