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최근 상조기업 보람상조가 새로운 반려동물 이송 차량을 선보였다.
국내 대형 RV 차량으로 만들어진 스카이펫 전용 차량은 널찍한 실내를 자랑한다. 무지개다리를 건넌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장례식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차량 외부에는 행복했던 반려동물의 이미지를 래핑했다.
보람상조는 기존 검은색 이송차량을 사용했지만, 반려동물을 밝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보내주고 싶은 반려인들의 마음을 담아 스카이펫 전용 차량을 지원하기로 했다.
전용 차량은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동고동락했던 자택으로 직접 찾아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카이펫 상품 이용 전문 장례지도사가 자택에서 염습과 입관 등 모든 과정을 진행하며, 전용 차량을 통해 화장장 및 반려동물 장례식장으로 이동한다.
스카이펫은 펫 전용 관 또는 유골함, 최고급 수의, 액자 등과 단독 추모실 이용과 헌화꽃, 장례증명서를 제공한다. 또한 보람그룹 자체 특허 기술로 제작되는 반려동물 전용 생체보석 ‘펫츠비아’도 받을 수 있다. 펫츠비아는 반려동물의 털이나 발톱, 유골 등 생체원료를 혼합해 세상에서 유일한 보석으로 제작된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지난 30여 년간 고인을 최고로 모시고, 유족을 정성스럽게 위로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역시 아름답게 보낼 수 있도록 반려인의 상처를 보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스카이펫 전용 차량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반려인들의 편의는 물론 쾌적하게 반려동물과 작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