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약국위원회 동물용 의약품 소위원회(위원장 서영준) 주관으로 5월11일, 25일, 6월 1일 등 3주에 걸쳐 '동물용 의약품 전문가과정' 교육을 개최한다.
전문가 과정은 동물별 주요 질환과 치료약물 등을 이해할 수 있는 강좌가 포함돼 있고 동물약국 약사뿐만 아니라 약대교수도 강사로 참여해 동물의약품의 학술적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서영준 약국위원장은 "반려동물이 많아지면서 약국에 동물용 의약품 구입을 문의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었다"며 "가족과 같은 반려동물에게도 약사의 전문지식과 서비스가 전달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전문가 과정은 대한약사회나 지역 약사회가 시행한 동물의약품 기본교육을 이수한 약사만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교육장소는 명인제약 강당이다.
교육접수는 대한약사회 홈페이지(www.kpanet.or.kr)내 동물용 의약품 강사 전문가과정 교육과정 배너 또는 전화(02-581-1201~3)로 하면 되고 수료자에게는 '동물용 의약품 강사 인증서'가 발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