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서울 구로구 신도림의 디큐브백화점에 가면 애완견을 위한 유모차를 대여할 수 있다. 디큐브시트 멤버십 카드를 소지하면 아기 유모차처럼 백화점 1층 프론트에서 빌릴 수 있다. 디큐브백화점 쪽은 “애완견과 여유로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는데 월 평균 70여차례 정도 대여되고 있다”고 밝혔다.
일명 ‘개모차’로 불리는 애완견용 유모차를 실제 구입하는 고객들도 늘고 있다. 장기간 애완견을 키운 이들이 많아지면서 나이때문에 거동이 쉽지 않은 노령견 수도 늘어난 영향이라는 게 업계 설명이다.
온라인쇼핑몰 롯데닷컴은 올해 1월 한달간 노령견을 위한 유모차 매출을 집계해보니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 늘어났다고 최근 밝혔다.
롯데닷컴에서 9만9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페티오 디럭스 애완유모차 106’의 경우 내부에 안전줄과 부드러운 바닥패드가 장착돼 있고 앞바퀴는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고 롯데닷컴은 설명했다.
영양제도 노령견의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3 등 영양소를 함유한 각종 영양제의 매출도 1월 한달동안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9% 늘었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차지하는 것은 사료다. 롯데닷컴 쪽은 “노령견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관절질환, 심장질환, 알레르기 등 질병에 따른 맞춤형 사료를 찾는 고객도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