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5년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우수기관 선정
  • 박서현 기자
  • 등록 2026-01-10 14:40:58
기사수정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5년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우수기관 선정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한 `2025년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민간 위탁 사업`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월 8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장으로부터 포상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장은 직접 복지관을 방문해 우수기관 선정에 따른 포상을 전달하고, 중증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현장에서 노력해 온 기관과 실무자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평가는 전국 198개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 가운데 상위 30개 기관에 선정돼 중증장애인 고용 지원에 대한 전문성과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복지관은 처음 계획 인원인 25명을 크게 웃도는 총 36명의 참여자가 지원고용 과정을 수료했으며, 이 중 26명이 실제 취업으로 연계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중증장애인의 특성과 직무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고용 운영과 현장 중심의 체계적인 지원이 결실을 본 결과로 평가된다.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장애인의 가능성을 믿고 함께해주신 참여자와 고용주, 그리고 현장에서 헌신한 직원들이 함께 만들어 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중증장애인의 안정적인 취업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실질적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장애인 고용 활성화와 사회참여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직업재활 및 지원고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0
마이펫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