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온라인 쇼핑몰 ‘더샵(the SHOP)’의 동물병원 관련 몰이 5월 한 달간 대규모 특별 기획전을 실시한다.
더샵측은 “가정의 달 5월은 가족의 일원이 된 반려동물의 건강을 챙기고자 동물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는만큼, 이번 대규모 기획전이 합리적인 물품 구매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샵(the SHOP)은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구색이 특징인 온라인 의약품 마켓플레이스로 약국몰, 병원몰, 동물병원몰 등 고객의 특성에 따라 세분화되어 있다. 공급업체 간 가격경쟁 구조를 통해 최저가를 제시할 뿐 아니라, 빠르고 안전한 배송으로 의약품 온라인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8년 오픈한 동물병원몰은 동물약품을 비롯해 의료소장비, 의료소모품, 애완용품까지 완비하고 있는 동물병원 전문 폐쇄몰로 입소문에 의한 구매율이 40%가량 차지할 정도로 동물병원계에서 빠르게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이번 더샵에서 마련한 특별기획전은 몇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도 동물병원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심장사상충약을 비롯한 다빈도 주요 동물약품 기획전이 대표적이다. 다이로하트(Diroheart), 리펠러(Repeller), 하트웜(heartworm) 등 인기 심장사상충약을 비롯해, 소염진통제, 백신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따뜻한 봄을 맞아 동물건강을 지키기 위해 병원방문이 잦아지는 ‘펫팸족’을 사로잡기 위한 각종 애완용품 특별전도 열린다. △패드/기저귀용품, △분유/사료용품, △세정용품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주요 아이템 구매 시 추가적으로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그 밖에도 ‘인기상품 최대 30% 할인전’, ‘배송비 지원 서비스’ 등 5월 한달 동안은 고객들에게 ‘더샵’이 최고의 의약품 쇼핑몰로 인식될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
김한균 더샵 동물병원몰 운영팀장은 “쇼핑몰 개설 이래로 이번과 같은 대규모 프로모션은 처음”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지속적인 이벤트를 기획하여 더샵이 입소문에 부응하는 최고의 동물약품 쇼핑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