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가수 김소정도 함께 동참했으며 반려동물 보호소에 열악한 환경에 있는 유기동물들에게 필요한 식품을 보내 보다나은 환경에서 생활하게 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반려동물이야기 관계자는 “전국에 민간위탁보호소는 재정난과 열악한 보호소 환경으로 반려동물의 기본양식인 식품부터 턱없이 부족한 현실”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한국반려동물협동조합과 함께 식품 보내기 릴레이 캠페인을 시작으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생활개선에 필요한 제품들을 나눔기부 형식으로 진행하며 함께 봉사도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회성이 아닌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 행복나눔”이란 모토로 반려동물협동조합에서는 모든 참여자에게 건강사료 에코세븐파워와 진드기 퇴치용 피톤치드도 함께 무상으로 증정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