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독일산 셰퍼드 수컷 퀸은 2005년 1월생으로 같은 해 4월부터 뛰어난 후각능력을 자랑하며 제주지방경찰청 경찰특공대에 배속돼 폭발물탐지 임무를 훌륭히 수행해왔다. 용맹하고 명령을 잘 따르는 폭발물 탐지견으로서 자질을 인정받은 퀸은 그동안 200회가 넘는 중요 경호행사에 투입돼 임무를 완수했다.
제주지방경찰청 경찰특공대는 이날 오전 특공대 청사 강당에서 은퇴식을 열어 일반견으로서 새 삶을 찾아가는 퀸을 환송했다.
퀸은 이날 대원들로부터 목걸이형 계급장과 꽃다발, 간식을 전달받고 새 주인에게 인계됐다.
경찰특공대 전 대원은 청사 앞에 1열로 도열해 퀸이 떠나는 길을 거수경례로 축복해줬다.
퀸은 2010년 탄생한 국내 최초의 복제 경찰견인 '수'에게 체세포를 제공했다. 황우석 박사가 이끄는 수암생명공학연구원이 퀸의 체세포를 이용해 수를 만들어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