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최근 영국 재무부는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수렵보좌관으로 고양이 글래드스턴을 임명했다고 전했다.
거리를 떠돌아다니다 배터시동물보호소 측에 발견돼 지금까지 보호소에서 생활한 글래드는 최근 재무부 관계자에 눈에 띄어 공무원 생활을 시작하게 됐다.
재무부 측은 임명과 동시에 영국 전 총리인 '윌리엄 이워트 글래드스턴'의 이름을 따 글래드스턴이라고 이름 지었고, 이런 소식이 전해지자 재무부 소셜 미디어에는 순식간에 팔로워 5000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고양이 공무원의 탄생은 총리 관저, 외무연방성에 이어 3번째로 시민들은 총리 관저를 지키는 래리와 외무연방성의 파머스톤을 그리고 글래드를 두고 인기투표를 하는 등 고양이에게 많은 관심을 보내고 있다.
한편 영국 텔레그래프가 고양이 공무원의 인기투표를 한 결과 새로 부임한 글래드가 근소한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