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한국애견협회와 한국인명구조견협회, 전국의 반려견을 사랑하는 사람들 모임은 최근 국회 정론관에서 문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지선언은 지난 15일 문 후보가 반려인구 1000만 시대에 발 맞춰 '반려견 5대 공약'을 발표한 데 따른 것이다.
문 후보 본인도 지난 10여년 간 풍산개인 '마루'를 반려견으로 키워온 반려인이다.
문 후보의 '반려견 5대 공약'은 ▲동물의료협동조합 등 민간동물 주치의 사업 활성화지원 ▲반려견 놀이터 확대 ▲반려동물 행동교육 전문 인력 육성 및 지원센터 건립 ▲유기동물 재입양 활성화 추진 ▲길고양이 급식소 및 중성화(TNR)사업 확대를 골자로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들은 지지 선언 이후 국회의사당 본청 분수대 앞에서 문 후보의 반려견 5대 공약 지지 피케팅도 진행했다.
이들은 "이번 반려견 정책 지지선언을 통해 건전하고 올바른 반려견 문화정책이 사회 전반적으로 안착 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전현희 선대위 직능특보단장과 한정애 선대위 홍보본부장도 함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