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경기도교육청은 초등학생들이 반려견과 놀면서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Healppy Dog'(Healing-Happy Dog)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교육 대상은 수원, 성남, 시흥, 여주, 고양, 남양주, 오산 등 도내 10개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다.
학생들은 훈련된 반려견의 심장 소리를 직접 들어보고, 반려견에게 간식을 주거나 반려견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등 놀이 교육을 통해 동물을 이해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진다.
프로그램은 한 학급당 2시간씩 2회에 걸쳐 진행되며, 동물매개상담사와 전문상담사가 함께 참여해 학생들을 위한 전문적 상담도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