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코코야는 반려동물 용품 판매뿐만 아니라 수의사 상담이나 반려동물 문화강좌 정보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문관은 ‘반려동물 생활연구소’라는 콘셉트로, ‘건강 연구소’, ‘상품 연구소’, ‘문화 연구소’ 등 총 3개의 연구소를 운영한다.
상품 연구소에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롯데홈쇼핑 임직원들이 작성한 ‘반려동물이 먼저 쓰는 상품 사용 설명서’를 볼 수 있다.
문화연구소는 롯데홈쇼핑, 반려동물 식품업체인 네츄럴코어, 반려동물 전문채널 도그티비와 함께 사람과 반려동물 사이의 배려 문화인 ‘노란리본 캠페인’을 진행한다.
수의사 상담 전문 스타트업인 펫닥과 제휴해 반려동물의 행동·훈련·영양 궁금증을 수의사들이 최대 48시간(평일 기준) 내에 답변해 주는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중소기업 판로개척을 돕기 위해 코코야 전체 상품 중 80% 이상을 중기 제품으로 구성했다.
롯데홈쇼핑은 코코야의 캐릭터를 개발해 업계 최초로 캐릭터 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