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JT왕왕콘테스트’는 J트러스트 그룹이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온 업계 최초 반려견 오디션으로 행사로 첫해 투표수 18만7000여건, 2회차 투표수 26만5300여건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반려견 이벤트로 자리매김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오디션 스타가 된 강아지도 2년간 6마리에 달한다.
올해는 행사 규모를 대폭 확대해 총 9마리의 강아지를 선발한다. 또한 시상 및 경품 규모도 3000만원 수준으로 지난 행사보다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이외에도 스타견 오디션, 반려견 걷기대회, 럭키 이벤트 등 반려가족들은 물론 일반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이번 반려견 오디션은 강아지들의 개성과 스토리에 주목해 총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사고뭉치지만 사랑스러운 반려견을 뽑는 ‘악동 반려견 선발대회(9월 17일~9월 30일)’, 반려견과의 추억을 자랑하는 ‘댕댕이와 함께한 추억 일기(10월 1일~10월 14일)’, 반려견의 재주를 뽐내는 ‘관대한 댕댕이 장기자랑(10월 15일~10월 28일)’ 부문별 오디션이 2주에 걸쳐 진행된다.
J트러스트 그룹은 각 부문별로 3마리의 강아지가 선발해 견주에게는 응모 분야별 특성에 맞춰 반려견 행동교정 프로그램 수강권, 반려견 동반 여행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4일로 예정된 반려견 걷기대회 ‘JT왕왕레이스’ 행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다채로운 부가 행사 및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
먼저 SNS 유명 스타견들을 초청해 인기 강아지를 뽑는 ‘JT스타견리그’가 9월 10일부터 9월 14일까지 열린다. 이벤트에 초청하는 스타견은 약 100마리 수준으로 온라인 투표를 통해 인기 스타견 3마리가 선정된다. JT왕왕콘테스트가 진행되는 두 달 동안 총 3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럭키 이벤트’도 운영될 예정이다.
J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더 많은 반려견 고객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행사 규모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금융 서비스 강화를 통해 서민 금융의 동반자 역할을 다함은 물론 JT왕왕콘테스트 등과 같이 지역사회 및 공동체 문화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들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JT왕왕콘테스트는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응모와 투표 참여가 가능하며 콘테스트 관련 문의사항은 JT왕왕콘테스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