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광주여자대학교는 AI융합학과(학년 정원 25명), 항공보안경호학과(20명), 애완동물보건학과(25명)를 신설해 2021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광주여대는 최근 교육부로부터 3개 학과 신설, 승인을 받았다.
광주여대는 AI(인공지능)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AI 비즈니스 실무인력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AI 융합학과가 기대를 모을 것으로 전망했다.
광주·전남 4년제 대학 최초로 신설되는 애완동물보건학과는 미래사회 반려동물 산업 분야를 선도할 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한다.
국내 4년제 여자대학 최초로 신설되는 항공보안경호학과는 실무형 전문 보안 인력을 양성한다.
이선재 총장은 "광주여대는 이번 미래 유망학과 신설을 통해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해 학생들이 새로운 산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