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롯데백화점 본점이 이달 12~25일 지하 1층 더웨이브 코스모너지 팝업 매장에서 반려동물 용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집사 마켓'(ZIPSA MARKET)을 개최한다.
행사에는 반려동물 관련 패션, 리빙, 식품 등 25개 브랜드가 참여해 닭가슴살과 컵케이크, 단백질 간식, 목욕용품 등을 선보인다.
반려동물 전문 스튜디오 '별사진관'의 포토 서비스도 18일까지 선보인다. 별사진관은 2m 크기의 대형 파인애플 칵테일바를 만들어 반려동물을 바텐더로 변신시키는 사진을 찍는다.
오는 13일 문화센터 강의실에선 반려동물을 위한 셀프미용, 셀프목욕 클래스도 열린다.
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 강아지를 초대해 이들의 소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셀럽마켓'도 준비됐다.
셀럽마켓에는 '너무 귀여워서 푸들푸들'을 연재하는 '김푸듥' 작가와 포메라니안 형제 '모카라떼' 등이 참여한다.
김민아 롯데백화점 펫MD프로젝트팀 팀장은 "반려동물의 의식주와 관련한 모든 용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