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One Welfare)’을 주제로 제13회 동물사랑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동물사랑 사진공모전은 동물의 보호·복지 의식 확산을 위해 실시하는 행사다. 올해는 반려견을 양육하는 국민이 알아야 할 동물등록 제도와 동물복지 농장, 동물실험윤리의원회 등 제도를 잘 표현할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기존 사진 분야 외 동영상 작품 분야를 새로 추가했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8월 9일까지다. 작품 선정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9월 25일 15개 작품(사진 12개, 동영상 3개)을 최종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블라인드 평가를 기본으로 전문분야 위원을 위촉하고 예비심사, 서면심사, 최종심사 단계를 거쳐 선정한다.
사진 부문은 대상 1명(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최우수상 1명(검역본부장상) 등 12명, 동영상 부문은 특별상 1명 등 3명에게 상장·상금을 지급한다. 선정된 작품은 동물보호 관련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기연 검역본부 동물보호과장은 “동물사랑 사진공모전을 통해 우리사회의 구성원이 된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동물과 사람이 행복할 때 하나의 복지를 이룰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