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이달 30일까지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MEMEWE 반려동물 사진·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각 가정에서 반려동물과 지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사진과 수기를 통해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타인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반려동물 종류는 강아지와 고양이로 한정된다. 개인별 최대 3개 작품까지 출품 가능하며, 강남구청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달 30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와 응모작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10월 중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정하며 수상자 6명에게는 총 17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작과 선정작은 구청 홈페이지와 구청 1층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다.
강남구청 이선형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반려인의 경험과 추억을 비반려인과 공유함으로써,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MEMEWE 반려동물 사진·수기 공모전’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