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LG유플러스가 최근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9월 한 달 간 진행된 유기동물 인식개선 SNS 참여 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사료 약 400㎏을 동물행동권 카라에 기부했다.
LG유플러스는 캠페인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달아 친구를 태그하면 댓글 1개당 사료 100g을 적립하는 이벤트를 했다. 이 캠페인에는 총 3천800여건의 댓글이 달렸다.
카라는 기부받은 사료를 경기도 파주 반려동물복지센터 더봄센터에 있는 140여마리의 반려동물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반려동물복지센터 더봄센터에 반려동물 전문 인공지능 서비스 AI맘카(CCTV), 간식로봇 등을 설치해 유기동물을 효율적으로 돌볼 수 있는 스마트견사를 구축한다.
또 유기동물의 입양 활성화를 위해 카라와 협력해 유기동물 입양 가정 50가구에 반려동물 전문 인공지능 서비스 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와 이용료를 무료로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