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울산시교육청은 지역 초·중·고등학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0년 울산교육 만화·웹툰 공모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공모전은 '반려동물·반려식물과 함께하는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한다. 생태교육과도 맥을 같이하는 이번 만화·웹툰 공모전은 반려 동·식물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을 이미지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울산지역 초·중·고등학교 재학생과 만 18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수상작에는 우수 2편 각 50만 원, 가작 3편 각 25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참가자는 교육청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hongbo@use.go.kr)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 작품은 12월에 발간되는 교육청 정기 홍보간행물인 '울산교육소식지'에 수록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이달 9일부터 20일까지이며, 공모전 결과는 11월 30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학생의 가정 내 생활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과 반려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재능 있는 울산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