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네슬레 퓨리나가 수의사와 수의대생을 대상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육아생활’을 주제로 온라인 웨비나를 진행한다.
퓨리나에 따르면 22일 오후 9시부터 ‘애니답’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수의사와 수의대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별도의 참가비용 없이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반려동물과 자녀들을 안전하고 행복하게 키우는 방법을 수의사로써 어떻게 가이드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소개한다.
이번 웨비나에는 곽지윤 수의사가 맡았다. 서울대 수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대학원에서 안과·치과 석사를 마친 그는 반려동물·아동 부모교육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전문가로 2020 경기도수의사회 송년학술대회에서 ‘반려동물과 아이가 함께하는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주제로 강연을 펼쳐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강연 이후에는 실시간 질의응답 세션도 운영된다.
네슬레 퓨리나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반려동물과 아이를 안전하고 행복하게 키우는 방법을 업계 관계자들에게 널리 알림으로써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진정한 슬기로운 육아생활’이 실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