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경남도는 올해 처음 시행하는 도내 저소득계층에 대한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사업을 3월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도는 지난해 말 '경상남도 반려동물 진료비 부담 완화 지원 조례'를 제정해 저소득계층에 반려동물 진료비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 바 있다.
이 사업은 반려동물을 기르는 저소득계층 5천가구를 대상으로 가구당 최대 24만원(등록비 포함)을 지원한다.
총사업비는 12억원이다.
이 사업은 우선 내장형 무선전자개체식별장치(RFID) 미장착 반려동물에 대한 등록비를 지원한다.
예방접종을 포함해 동물병원에서 시행하는 일반적인 진료와 성형 목적의 수술을 제외한 치료 목적의 수술비를 지원하게 된다.
반려동물 미용과 사료를 포함한 용품 구매는 할 수 없다.
시·군에서는 신청자 중 우선순위에 따라 사업대상자를 선정해 사업비를 집행한다.
사업지원 희망자는 시·군 농업기술센터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