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GS샵은 친환경 못난이 농산물을 활용해 만든 반려동물 건강 간식을 '따뜻한 세상 만들기'를 통해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방송에선 다정한마켓이 생산한 로렌츠스틱이 소개된다.
다정한마켓은 GS샵의 소셜 벤처 창업지원 프로젝트에서 우승한 기업이다. 못난이 농산물을 이용해 반려 동물을 위한 간식을 만들고 있다.
로렌츠스틱은 못난이 농산물과 축산물을 혼합해 만든 습식 간식이다. 소포장으로 이뤄져 외출할 때에도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다.
GS샵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 상품 판매를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김은진 GS리테일 EX디자인팀 매니저는 "다정한 마켓은 좋은 원재료로 정직하고 깨끗한 시설에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라며 "창업교육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지닌 기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