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장보기 어플리케이션 마켓컬리는 반려동물 관련 상품의 판매량이 3년 만에 5배 증가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지난 2018년 펫 상품 판매를 시작해 반려동물 상품 판매량이 3년간 매월 10%씩 성장했다. 올해 월 평균 판매량은 2018년 11월 대비 21배로 뛰었다. 구매 고객 수도 지난해보다 월 평균 2.5배 증가했다. 반려동물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1회 평균 주문액은 반려동물 상품을 구매하지 않는 고객보다 38% 높았다.
마켓컬리는 펫 밀크, 반려동물용 간식 등 10개 반려동물 상품으로 시작해 올해 700여개까지 늘렸다. 강아지, 고양이 간식과 주식 외에 반려동물 용품, 배변 및 위생 용품 등 종류도 다양해졌다. 반려동물이 어떤 사료를 선호하는지 테스트할 수 있도록 소용량과 샘플 사료도 취급하고 있다. 강아지 배변패드와 고양이 모래 등 위생용품의 매출도 증가세다.
이에 마켓컬리는 다음달 2일까지 '2021 컬리 펫 페어'를 열고 펫 푸드부터 펫캉스까지 반려동물이 먹고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최대 5000원 할인이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5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최대 7000원 할인이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