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유기동물을 반려동물로, 돈 주고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경기 시흥시는 올해도 ‘유실·유기동물 입양비 지원사업’을 한다고 최근 밝혔다.
아울러 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 중인 개체를 입양하는 경우, 입양 시 소요되는 일정 비용을 지원받는다.
지원 내용은 입양 시 소요되는 진단·치료비, 내장형 동물등록비, 예방주사 접종, 중성화 수술, 미용, 보험가입 등이며, 25만 원 이상 지출 시 15만 원을, 25만 원 미만일 경우 총금액의 60%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전국 동물보호 관리 시스템상의 분양동물 중 시흥 공고 번호로 등록된 유실·유기 동물을 입양 후 동물등록을 완료한 개 주인 등이다. 신청자는 입양확인서 등 증빙서류를 6개월 이내에 동물 누리 보호센터팀에 제출해야 한다.
또 우편과 팩스로도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동물 누리 보호센터팀(031-310-6942)에서 안내한다. 한편 시흥시는 동물보호센터 조성과 함께 다음 달부터는 직접 유실·유기동물 구조 및 보호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