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제주항공은 올해 1~4월 항공기에 탑승한 반려동물이 총 7천894마리로 나타나 지난해 같은 기간(4천839마리)보다 1.8배 증가했다고 최근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11월부터 기내 동반 탑승이 가능한 반려동물의 무게를 기존 5㎏(케이지 포함)에서 7㎏으로 올리고, 편당 최대 탑승 가능한 반려동물의 수도 3마리에서 6마리로 늘렸다.
제주항공은 반려동물 동반 탑승이 급증함에 따라 '항공 여행 펫티켓' 캠페인도 시작했다. 제주항공은 캠페인을 통해 케이지 규정과 기내 안전 사항 등을 안내하고 있다.
제주항공 기내에 탑승할 수 있는 반려동물은 개, 고양이, 새다. 성인 1명당 1마리의 반려동물과 탑승이 가능하고, 케이지가 없다면 5천원을 내고 체크인 카운터에서 종이 케이지를 구매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반려동물 동반 탑승객에게 6월 30일까지 전용 간식과 여행용 샴푸도 증정한다.